[서평] 공학의 명장면12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기술들은 과거 기술자들의 노력과 창의적인 생각이 모여서 지금의 모습으로 나타낸것 입니다. 물론 그들이 생각하는 모습이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의 모습인지는 알수 없지만,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것은 그들의 노력과 열정에 항상 감사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요즌 누구나 사용하는 핸드폰은 30년전에는 일반적인 제품이 아닙니다. 유선전화기 - 이동전화 - 인터넷 - 스마트폰으로 이어지는 기술의 발전은 지금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제품드의 발전이 지금의 모습으로 나타날까요? 공학이 발전하는 특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학의 명장면12 가지를 중점적으로 알아보는 책 "공학의 명장면12"를 리뷰합니다. 페니실린에서 월드와이드 웹까지 이야기하는 멋진 이야기들 입니다.
ㆍ 난방 기술, 열의 흐름을 바꾸다 ‥ 6
ㆍ 종이, 무한 변신의 귀재 ‥ 22
ㆍ 연필, 평등한 사회를 꿈꾸다 ‥ 40
ㆍ 기관차, 철로에서 기적을! ‥ 54
ㆍ 컴퓨터, 생각하는 기계를 꿈꾸다 ‥ 72
ㆍ 자동차, 스스로 달리는 힘을 보여 줘 ‥ 90
ㆍ 무선 통신, 장벽 없는 소통이 필요해 ‥ 108
ㆍ 플라스틱, 너의 상상력을 보여 줘 ‥ 126
ㆍ 페니실린, 곰팡이는 기적이었어 ‥ 142
ㆍ 전자레인지, 따끈하게, 신속하게 ! ‥ 158
ㆍ 비디오 게임, e스포츠의 기원 ‥ 172
ㆍ 월드 와이드 웹, 누구에게나 정보는 열려 있어 ‥ 188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그 당시는 혁신적이다, 혁명적이다 라는 찬사를 받은 공학적 업적입니다.
책은 읽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사진과 그림 그리고 멋진 글로 우리들에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쉬운 언어로 설명하고 있기에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과거 우리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하게 해준 기술들을 보면서 앞으로 우리에게 올 새로운 공학은 어떤것이 있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어떤것일 될까요? 인공지능, 전기차 등 우리가 알고잇는 것이 특이점일 될지 아니면 완전 새로운 개념이 나타나서 변화를 주도할지 기대됩니다.
멋진 과학이야기 재미있습니다.
#공학의명장면12, #크리스티안힐, #주세페페라리오, #이현경, #푸른숲주니어,#몽실서평단,#몽실북클럽,#몽실북스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