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
가깝지만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나라 일본입니다. 일본불매운동, 식민지 과거등등 그들과 우리는 정치경제학적으로 많은 부분에서 영향을 받고 주고잇는것이 현실입니다. 과거와 다르게 많은 부분에서 연결고리가 약해지고 있지만 아지고 많은 부분에서 잔재가 남아있고 그 영향력이 다르게 보여주고 있는것도 현실입니다. 적을알고 나를알면 백전백승이라는 옛말이 있든 그들을 알기위해서는 그들의 말과 글을 아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복잡하게 배우는 언어가 아닌 흥미롭게 가볍게 시작할수 있는 책,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을 리뷰합니다. 핵심정리, 빈간 채우기, 문장 완성하기, 회화 베껴쓰기, 필수 단어 외우기등 효과적으로 교재 활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으로 혼자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책으로 생각됩니다. 책의 기본은 히라가나, 가타카나, 탁음, 요음등 기본적으로 일본어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들이 시작할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시작하려면 Abc는 알고 있어야 하듯, 그들의 언어의 기본은 외우고 시작하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링제본으로 된 책과, 가볍게 구성된 책을 쉽게 공부를 시작하는데 부담감 없이 시작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30일 동안 공부할수 있는 일정으로 책이 구성된것이 책의 장점입니다. 조금씩 시작하기에 매일매일 하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책과 같이 공부를 시작하는것을 생각합니다. 매일매일 조금씩 시작하는 책, 공부의 왕도가 없는것처럼 일본어 공부를 응원하게 됩니다.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 나무, 세나북스,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